티스토리 뷰
수업준비
[교사 준비물]
1. 명찰 목걸이 1인 1개
2. 포스트 잇 1인 1장
수업목표 "이미지게임을 통해 관점의 중요성 알기, 아이스브레이킹 하기"
1. 이미지게임 설명하기
(1) 명찰 목걸이 준비하기
(2) 명찰 목걸이에 포스트잇 붙이기
(3) 목걸이 등뒤로 넘기기
2. 이미지게임 시작하기
(1) 아이스브레이킹 시 : 첫 인상 쓰기, 친구에게 바라는 말 쓰기, 친구와 닮은 동물 쓰기 등
(2) 수업활용 시 : 친구의 좋은 점 쓰기, 친구의 긍정적인 면 쓰기 등
평가, 되짚어보기
- 포스트잇에 적힌 다양한 내용을 주제로,
- 같은 대상이라도 사람마다 보는 관점(생각)에 따라 다양한 표현이 나올 수 있다.
- 내가 어떻게 보느냐에 따라(좋은 점, 칭찬할 점) 친구의 이미지(혹은 나의 이미지)가 정해진다.
- 주의할 점 : 익명을 무기로 친구에게 상처주는 말을 쓰지 않도록 하며 무성의한 글을 쓰지 않도록 사전에 주의를 준다. (예) ㅇㅇ(불성실), 안녕?(주제와 X), 그냥 그렇다(상처), 모름(불성실), 착하다(모호함)
'01수업아이디어 > 국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1미2통합]웹툰카메라로 이야기 뒷부분 상상하기 활동 (1) | 2015.06.08 |
---|---|
[국어] 광고 비판적으로 읽기(국어 6-1-가, 5. 광고읽기) (0) | 2015.05.21 |
[국어]면담의 절차 알아보기, 서가수(너답수업) (0) | 2015.04.30 |
[국어]마음을 표현하기, 영상편지만들기 (0) | 2015.04.10 |
[국어]브레인라이팅, 관점(생각의 다양성), 글쓰기활동 (0) | 2015.04.0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