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 목표와 의도
- 시간계획표는 지키기 쉽지 않다.
- 목표 중심으로 꼭 해야 하는 것을 정하여 지키자.
2. 준비
- 교사 : 8절 도화지, 색상 원스티커
- 학생 : 색연필, 사인펜 등
3. 활동 내용
(1) 간추린 내용
- 8절 도화지를 8등분 되도록 구역을 나눈다. (접어도 됨)
- 공부 관련 / 가족 관련 / 내가 하고 싶은 것 / 방학과제 관련으로 나누어 목표를 정한다.
- 목표를 정할 때는 정확한 행동과 숫자로 나타낸다.
- 꾸민 뒤, 실천 할때마다 스티커를 붙인다.
(2) 자세한 과정
위 그림처럼 8등분을 나누고
공부/가족/나/방학과제로 목표를 정한다.
가운데에는 이름을 각 구역에는 목표를 구체적으로 적는다.
행동과 숫자가 반드시 들어가야 함
'방학동안 싸우지 않기'에 대상과 횟수가 없어서 수정했다.
자유롭게 꾸민 뒤, 함께 사진을 촬영하고
(교사도 포함) 1달후를 기약했다.
한달 후
4. 평가
- 학생들이 목표를 추상적인 것, 지키기 어려운 것으로 쓰지 않도록 지도한다. 구체적, 수량화되어야 함.
- 아주 작은 목표라도 그것이 긍정적이고 내면화에 도움이 되는 것이라면 적극 지지해 준다.
(거울 보고 나에게 웃어주기, 식물에 물 주기, 사랑한다는 말하기 등등)
'01수업아이디어 > 인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성] 당신의 관점,생각,편견은 안녕하신가요? (1) | 2016.06.28 |
---|---|
[인성]욕해도 될까요? (0) | 2016.05.02 |
[인성]Remember0416, 잊지 않고 기억하기. (0) | 2016.04.17 |
[인성] 홈런볼 테스트 (0) | 2016.04.03 |
[인성] 처음과 마지막을 이어주는 활동 모음 (0) | 2016.02.2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