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수업준비


[교사 준비물]


1. 

2. 


[학생 준비물]

1.

2.





수업목표 "서로 가르치기 활동을 통해 내용을 복습할 수 있다."


1. 과학 1단원 복습을 위해


 (1) 모둠내에서 학습문제를 1-2가지씩 나눈다.

 (2) 같은 학습문제를 가진 친구들끼리 모인다. 반드시 돌아가며 자신의 생각을 이야기해야 한다.

   - 실험장치 설명, 공책정리 요약, 핵심한줄 등을 서로 이야기하며 퀴즈를 예상해본다.

 (3) 10분정도 공부를 마치면







  (3) 원모둠으로 돌아가 자신이 공부한 내용을 친구들에게 전달한다. (15분)






2. 전체 퀴즈 풀기


  (1) 퀴즈의 재미를 위해
   - 모둠별로 찬스쪽지를 주었다.
   - 내용에는 교과서 10초보기 / 선생님의 동작힌트 / 모둠원에게 힌트얻기 / 이번문제 패스

  (2) 퀴즈를 풀기전 모둠원 중 한명을 미리 정한다.
  (3) 퀴즈를 내면 정해진 친구가 문제를 푼다.
  (4) 모둠별 점수서열은 없으며 학급전체의 정답율을 계산하여 80%가 넘으면 학급보상을 한다.

포스트잇에 슥슥 써서 접착면에 붙이면 간단히 미션종이 준비끝

 


 


평가, 되짚어보기



- 협동학습의 모형을 활용하여 아이들에게 '말'이 최대한 많이 일어나도록 한다.

- 가르치는 기회를 최대한 많이 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