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 목표와 의도


 - 시간계획표는 지키기 쉽지 않다.

 - 목표 중심으로 꼭 해야 하는 것을 정하여 지키자. 


2. 준비


 - 교사 : 8절 도화지, 색상 원스티커

 - 학생 : 색연필, 사인펜 등


3. 활동 내용


 (1) 간추린 내용

  - 8절 도화지를 8등분 되도록 구역을 나눈다. (접어도 됨)

  - 공부 관련 / 가족 관련 / 내가 하고 싶은 것 / 방학과제 관련으로 나누어 목표를 정한다.

  - 목표를 정할 때는 정확한 행동과 숫자로 나타낸다.

  - 꾸민 뒤, 실천 할때마다 스티커를 붙인다.



 (2) 자세한 과정



위 그림처럼 8등분을 나누고 

공부/가족/나/방학과제로 목표를 정한다.




가운데에는 이름을 각 구역에는 목표를 구체적으로 적는다.

행동과 숫자가 반드시 들어가야 함




'방학동안 싸우지 않기'에 대상과 횟수가 없어서 수정했다.



자유롭게 꾸민 뒤, 함께 사진을 촬영하고

(교사도 포함) 1달후를 기약했다.



한달 후






4. 평가


 - 학생들이 목표를 추상적인 것, 지키기 어려운 것으로 쓰지 않도록 지도한다. 구체적, 수량화되어야 함.

 - 아주 작은 목표라도 그것이 긍정적이고 내면화에 도움이 되는 것이라면 적극 지지해 준다.

   (거울 보고 나에게 웃어주기, 식물에 물 주기, 사랑한다는 말하기 등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