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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업준비


[교사 준비물]


1. 편지지 (1인당 색지 A4 1장, 머메이드지 16절 1장), 카네이션 접기(붉은계열 색종이 1장, 초록색 색종이 1/4장)

2. 싸인펜, 카메라


[학생 준비물]

1. 영상편지 준비

2. 편지와 영상에 담길 내용 준비하기





수업목표 "카네이션 카드를 활용하여 부모님께 감사하는 마음을 글과 영상으로 전달할 수 있다. "


1. 카네이션 카드 만들기


 (1) 아래가 우리가 만들 카드의 기본형이다.




 (2) 먼저, 카네이션을 접는다.


남학생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종이접기 카네이션


 

 (3) 색지와 머메이드지를 활용하여 카드를 만들고, 카네이션을 붙인다.


기본형 이후의 창의적인 활용 


색종이를 많이 달라고 하더니, 풍성한 카네이션 다발을 만들었다.


2. QR코드 영상 만들기 


 (1) 교사나 학생들의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1분 이내의 짧은 영상을 촬영한다. 작성한 편지의 내용을 읽어도 좋고, 평소의 하지 못한 말들을 하면 더욱 좋다.

 

 (2) 교사가 네이버계정을 생성해 QR코드를 제작한다. (네이버나 다음, 그 외의 다양한 큐알코드 제작 사이트가 있음)


큐알코드 제작 및 확인법 : http://code.daum.net/web/infomation?tab=1(다음제공)





학생마다 코드방을 만들어 정리해야 헷갈리지 않는다.



 (3)제작 후 큐알코드를 출력하여 나누어 준다. (큐알코드 여러개를 한번에 모았다가, 한장에 출력하면 나중에 누구의 코드인지 모르니 한 코드에 한 장씩 출력해 준다.)





다른 학생과 큐알코드가 바뀌면, 아주 민망한 상황이 생길 수도 있다.



실제로 왼쪽의 큐알코드를 qr코드 확인 앱으로 찍으면




위와 같은 상태로 스마트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평가, 되짚어보기



- 시간을 줄이기 위해 교사는 미리 큐알코드 방을 학생 번호대로 만들어 놓는다. 큐알코드는 미리 코드만 만들어 놓고 나중에 내용을 수정해도 되기 때문에 먼저 큐알코드를 출력한 뒤에 카드에 붙이고 영상을 넣어도 된다.

- 학생들이 카드와 카네이션을 만드는 동안 차례대로 나와 영상을 찍고 코드방에 영상을 삽입한다. 

- 영상에 들어갈 내용과 편지 내용을 미리 과제로 제시하면 찍을 때 수고를 덜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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