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수업준비


[교사 준비물]


1. 엄마가 울었다 영상준비

2. 학습지, 혹은 일기장


[학생 준비물]

1. 

2.





수업목표 "부모님 칭찬 활동을 통해 부모님을 관찰하고 사랑하는 마음을 갖는다. "


1. 엄마가 울었다. 감상하기


 (1) 평소 부모님을 칭찬한적이 있는가? 이야기 나누기

 (2) '엄마가 울었다' 감상하기




2. 부모님 칭찬활동 준비하기


 (1) 학습지나 (비밀)일기장을 준비하고 매일 부모님을 관찰하여 '상황/칭찬한 말/나의 느낌'을 적게 하기












 (2) 흔쌤의 은밀하게 효도하게 학습지 활용




실천 후 소감도 알아볼 수 있도록 제작된 학습지이다. 활용해보자.

 

열흘간의부모님칭찬_미션_(흔샘자료_수정본) (2).hwp



 


평가, 되짚어보기



- 부모님 칭찬활동의 취지를 잘 설명해야 한다. 왜 내가 부모님을 칭찬해야 할까?

- 어버이날이라서가 아니라 평소 내가 부모님에 대해 얼마나 잘 아는지 알도록 하자.

- 어버이날이 가까워 실천하면 눈치를 챈다. 오히려 어버이날 이후 실천하여 보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