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수업준비


[교사 준비물]


1. 유튜브 채널 준비

2. 


[학생 준비물]

1. 모둠당 1대의 스마트폰

2.





수업목표 "뮤직비디오 제작을 위한 우리반 불후의 명곡 찾기"


1. 6학년 학생과 함께 했던 불후의 명곡 http://akmassam.tistory.com/150


 (1) 이번에는 여름방학 전 추억을 만들기 위한 뮤직비디오 제작 준비를 한다.

 (2) 그림으로 만들어진 뮤직비디오와 실제 촬영을 통해 만드는 뮤직비디오 두편을 계획하였다.

 (3) 3년에 만든 강남스타일>>청렴스타일같은 뮤직비디오를 만들어보기로 하였다.(아이들은 환호하며 기대 중)





2. 우선 뮤직비디오를 만들기 위해 우리반 학생들이 좋아하는 노래들을 조사한다.


 (1) 내가 추천하고 싶은 곡을 선정한다.

 (2) 단, 추천하는 곡에는 다음과 같은 조건이 붙는다. 


  - 비속어나 욕설이 있지 않아야 한다.

  - 가사의 내용이 폭력적이거나 다른이를 괴롭히지 않아야 한다.

  - 따라 부르기 쉬운 것이어야 한다.




모둠별로 나온 곡들을 칠판에 적어 함께 볼 수 있도록 했다.









곡 투표전에는 각 노래들을 한번씩 들어볼 수 있도록 했다.

유튜브를 활용하면 좋다.









 투표를 통해 불후의 명곡을 2곡 선정했다.


 


평가, 되짚어보기



- 선정된 두 곡은 임형주의 "천개의 바람이 되어" 와 첸X펀치의 "Everything"이다.

- 두 곡 중 "천개의-"는 그림 뮤직비디오로 "Everything"은 실제 촬영하기로 결정했다.

- 실제 뮤직비디오 촬영을 위해서는 대본과 연기, 촬영 스태프가 필요하다. 이것은 다른 교과가 다시 연계할 예정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