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수업준비


[교사 준비물]


1. 

2. 


[학생 준비물]

1. 원기둥 모형 가져오기

2.





수업목표 "가장 완벽한 원기둥 찾기 활동을 통해 원기둥의 특징을 정리할 수 있다. "


1. BK쌤의 원기둥 진품명품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1) http://blog.naver.com/irian926/220501865422




자신이 가져온 원기둥이 원기둥이 아닌 이유 찾는다.

이런 식으로 최악의 원기둥을 찾고 검증을 한다.

마무리활동으로 원기둥의 특징을 정리함



2. 원기둥의 특징은 이미 배웠고 심화보충 겸 과자도 먹일 겸


 (1) 원기둥 진품명품쇼를 개최한다.

 (2) 기본틀은 BK쌤의 과정을 따르면서




모둠별로 준비한 원기둥에 포스트잇을 붙이고 모둠원들이 평가한다.

평가에서 만장일치로 선정된 원기둥은 명품원기둥이 되고 

모둠대표 원기둥으로 출품한다.





다만, 모둠원들의 생각에 따라 명품원기둥에 대한 의견이 다를 수 있다. 

이럴 경우 토의를 통해 명품원기둥을 선발한다.






모둠별로 최고의 원기둥을 출품하고

교사는 지식경매를 시작한다.

지적이 가장 적게 나오는 원기둥이 최고의 원기둥이 된다.


"1모둠의 원기둥, 경매 시작!"

"밑면이 파여있습니다."

"밑면이 쭈글거립니다."

"2모둠의 원기둥, 경매 시작!"

"...."


"2모둠의 원기둥에 지적사항이 없으므로 최고의 원기둥으로 선정합니다."



(같은 과자가 나왔지만 표면이 매끄럽지 못하다는 이유로

전부 탈락됨 ㅎㅎ)










 


 


평가, 되짚어보기



- BK쌤은 원기둥의 특징과 개념을 명확히하기 위한 활동으로 사용하였다.

- 나는 심화, 보충의 개념으로 원기둥의 특징과 전개도 모양등 전반적인 마무리를 위한 활동으로 선택하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