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많은 규칙을 알려주기 보다 나의 모범적인 선언과 실천으로 생각을 이끌어 내게 하는 것이 소개의 핵심


0. 자기소개

- 그냥 재미를 주고 싶었다. 앞으로 차차 알아가도록 아주 간단하게. 어차피 아이들이 궁금한건 내 나이랑 키, 몸무게 같은 거니까

 

1. 선생님의 다짐

-'긍정, 배려, 존중'은 결국 내가 학생들이 해주었으면 하는 바람이겠지만 내가 먼저 하겠다고 선언하고 학급속에서 실천을 보여주는 것부터 시작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2. 우리의 약속

- 아주 최소한 해주었으면 하는 것, 인사와 시간을 지키는 것으로 나의 울타리를 치기로 했다. 이것 만큼은 반드시 지켜주길 바라고 이것외의 부분은 민주적인 절차와 방법으로 해결해 나가는 것이다.


3. 행복할 권리

- 교사와 학생들이 가질 학급에서의 권리를 명확히 알려주어 내가 앞으로 단호해야 할 부분에 대한 알람의 역할을 하고자 하는 것이고, 학생들도 자신의 권리를 알고 당당해지기 바라는 마음이다.


4. 하늘아리(공동체 선언)

- 모두 한배에 태우고, 소속감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을 실천하기 위한 선언, 그리고 청소구역!





2016 교사소개 학급안내.pptx



댓글